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 TOP 5

모두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에 대해 알아봅니다.제 33회 파리올림픽이 3년 만에 다시 개막합니다. 돈과 사람이 몰리는 파리, 12년 만에 유럽에서 열리는 올림픽으로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고와 미디어, 전자제품, K푸드 등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글을 확인 하셔야 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하시기 전, 다음 글도 함께 확인하셔야 주식 수익을 더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 잘하는 법 3가지 ▶

K푸드 관련주 대장주 TOP7

국내 AI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TOP 5 ▶

금(골드) 관련주 대장주 TOP6 ▶

종목별 관련주/대장주/수혜주 한눈에 보기

트럼프스포츠금(골드)원전
반도체로봇자동차인공지능(AI)
K푸드K뷰티(화장품)신재생에너지우주항공
탈모조류독감(감염병)비만치료제헬스케어(바이오)

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 시가총액&영업이익

종목시가총액영업이익
하이트진로1조 4,272억1,239억
SOOP1조 4,219억903.1억
하림3,277억404.5억
SBS3,104억583.2억
하이트진로홀딩스2,093억1,381억

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 : 1.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대표적인 주류 기업으로, 맥주와 소주 부문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 맥주 부문에서는 2019년 출시한 ‘청정라거 테라’가 주력 제품으로, 2024년 3월 기준 45억병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4월에는 새로운 맥주 ‘켈리’를 출시하여 맥주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소주 부문에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과 최근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진로’ 소주가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맥주와 소주 사업을 중심으로 주류 시장에서 강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생수사업과 기타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으나, 주류 사업이 동사의 주요 수익원이 되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

맥주60.4%
소주31.0%
생수5.8%
기타2.8%

※ 손익 계산

구분2021202220232024(예상)
매출액2.2조2.5조2.5조2.6조
영업이익1,741억1,906억1,239억1,968억
순이익717.4억870.0억356.5억985.2억

2024년 3월 전년대비 매출액은 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9.4% 증가했습니다.

  • 2023년 11월 맥주, 소주 가격 상승에 따른 매출원가율 개선과 함께 판매관리비의 광고선전비가 20% 감소하여 수익이 더 증가했습니다.
  • 베트남 현지 공장 설립계획으로 2026년 완공 예정 관련하여 재고 조정과 제품 리뉴얼 등 하이트진로 매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투자의 수익 기본은 저평가주를 미리 알아보고 먼저 투자하는 것입니다. 아래 국내 저평가 우량주만 모았습니다.

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 : 2. SOOP

SOOP는 국내 대표적인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하며, 이를 통해 별풍선 구독 등 기부경제선물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AfreecaTV’의 매출은 기부경제선물로 구성된 플랫폼 매출과 광고매출로 구분됩니다.

  • 광고매출은 배너, 프리롤 등 플랫폼 내 광고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 광고’와 라이브방송 및 영상제작 등의 ‘콘텐츠형 광고’로 구성됩니다.

SOOP는 핵심사업인 ‘AfreecaTV’를 통해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며, 광고와 라이브 커머스 등 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1인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

플랫폼82.9%
광고/콘텐츠 제작16.0%
기타1.1%
멀티플랫폼0.0%

※ 손익 계산

구분2021202220232024(예상)
매출액2,723억3,150억3,476억4,267억
영업이익888.2억824.2억903.1억1,212억
순이익710.2억597.4억745.9억996.8억

2024년 3월 전년대비 매출액은 30.6%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55.2%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은 47.7% 증가했습니다.

  • 지속적인 신규 광고 상품 개발과 콘테느 제작 강화, 기부경제선물 사업모델의 강화, 통합적인 비지니스 저변 확대로 매출액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스트리머와 트위치 유저 이동의 안정화와 결제 유저 증가, LCK 스프링 효과 등 다양한 반영으로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 : 3. 하림

하림은 2011년 기존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을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입니다.

  • 주요 사업으로는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물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물·수산물·축산물 판매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하림의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와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 생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하림은 축산 관련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며, 계열사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매출 구성

육계59.7%
육가공16.3%
기타15.2%
사료4.4%

※ 손익 계산

구분202120222023
매출액1.1조1.3조1.4조
영업이익320.8억468.2억404.5억
순이익133.5억50.3억130.3억

2024년 3월 전년대비 매출액은 2.9%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911% 증가하였고, 당기순손실은 23.4% 감소했습니다.

  • 영업이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원재료 생계와 사료 원료 옥수수와 소맥, 대두박의 가격이 크게 감소하여 매출은 소폭 감소했어도 영업이익은 증가했습니다.
  • 30여 개 국내 동종업계에서 서로 경쟁심화와 영업 등으로 하림의 수익 저해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 : 4. SBS

SBS는 1990년 11월 14일에 설립된 방송 및 문화서비스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상파 콘텐츠 제작, 지상파 플랫폼 광고 사업, 그리고 콘텐츠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광고 사업은 TV와 라디오 광고, 프로그램 협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콘텐츠 유통사업에서는 고품질의 지상파 콘텐츠를 국내외 OTT, IPTV, 케이블TV, 위성방송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즉, SBS는 지상파 방송을 기반으로 광고 및 콘텐츠 유통 사업을 영위하며,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사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는 미디어 기업입니다.

※ 매출 구성

프로그램 판매등63.7%
방송광고(TV)32.4%
방송광고(라디오)3.9%

※ 손익 계산

구분2021202220232024(예상)
매출액1.0조1.2조9,968억9,941억
영업이익1,723억1,856억583.2억412.7억
순이익1,361억1,525억463.1억454.0억

2024년 3월 전년대비 매출액은 3.7%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580%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16.3% 증가했습니다.

  • 실적 부진이 지속될 거라는 예상은 광고 시장의 더딘 회복입니다. 업황 전체적인 분위기가 침체되었고, 광고 실적이 부진하며, 다양한 매체 등장과 함께 TV 플랫폼에 대한 메리트가 떨어져 선호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프랑스 파리에서 하계 올림픽을 시작으로 광고 수요 변곡점이 발생하여 광고 시장이나 실적 등 점차 나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 : 5. 하이트진로홀딩스

1933년 8월 9일 설립된 하이트진로홀딩스는 2008년 7월 1일을 기준, 지주회사체제로 전환되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2008년 7월 3일 변경 상장되었습니다.

  • 하이트진로홀딩스의 사업부문에는 지주회사, 맥주, 소주, 기타의 영업부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는 브랜드와 상표권 등의 지적재산권의 관리와 라이센스업과 자회사 주식과 지분을 취득하면서 소유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의 제반 사업 내용을 경영지도, 정리, 지배, 육성하는 지주 사업입니다.

※ 매출 구성

소주60.6%
맥주31.2%
기타8.2%

※ 손익 계산

구분202120222023
매출액2.2조2.5조2.5조
영업이익1,884억2,025억1,381억
순이익326.2억310.2억9.0억

2024년 3월 전년대비 매출액은 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3.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6% 증가했습니다.

  •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광고선전비 117억에 대한 부분이 20.1% 감소해서 영업이익이 증가한 원인으로 보입니다.
  • 국내 주류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주요 국가(일본과 중국, 미국, 베트남 등)에 대한 홍보와 시장 공략 강화를 목표로 매출 확대 전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전 세계 이목이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올림픽 관련한 기업들의 특수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끝난 후, 8년 만에 관중과 함께 할 수 있는 올림픽이라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는 수혜주입니다. 위의 기업 외에도 전자, 식료품(K푸드), 광고 업종 등 올림픽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며, 전자로는 LG전자, 식료품에는 삼양식품과 CJ제일제당 등, 광고 업종에는 이노션과 제일기획 등에 대한 기대감이 높으니 주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푸드 대장주는 어떤 기업이 있나? ▶

현재 가장 핫한 관련주, 모두 모았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부자가 자식에게 물려줄 주식 1위(선물 주식) ▶

마리화나(대마초) 관련주 해리스 수혜주 TOP5 ▶

체코 원전 관련주 수혜주 TOP 5 ▶

트럼프 수혜주 관련주 방위/방산주 TOP 5 ▶

3 thoughts on “파리올림픽 관련주 스포츠 수혜주 TOP 5”

Leave a Comment